아동안전위원회 국민위원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법과 정책을 만듭니다





국민위원은 무슨 활동을 하나요?


우리는 아동이 안전한 사회의 기반을 위한 법과 정책을 만듭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모아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대안을 찾고 국회와 지자체에 직접 청원하여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




어떤 주제의 법과 정책을 만드나요?


아동의 안전사고와 범죄부터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권리까지 다룹니다. 안전이란 결국 모두가 행복하게 살기위한 사회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민위원의 새로운 제안이 우리의 좋은 토론주제가 되기도 합니다.

 

Q. 국민위원으로서 아동 성범죄 입법활동에 참여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A. 생각보다 나와 같은 마음인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어요. 모두가 마음은 같지만 혼자서는 이런저런 이유로 뚜렷한 활동을 못하고 있었는데, 다양한 사람들과 쉽게 활동할 수 있는 구조가 갖춰지니 우리가 직접 아이들을 위한 법을 바꾸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이제 시작인 만큼 우리가 결국에는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나라를 선물할 수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 국민위원 김은주님 -



국민위원의 활동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아동안전위원회의 오리엔테이션과 멘토의 주제에 대한 강연으로 첫 번째 모임을 가집니다. 조별토론으로 생각을 모으고, 정책발표 후 자문을 받아 아동안전위원회의 대안을 만듭니다. 새로운 대안을 국회와 지자체에 청원하고 국민위원의 밤에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전문가가 아닌데 

좋은 법과 정책을 만들 수 있을까요?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우리는 국민의 생각과 관점이 담긴 것이 좋은 법과 정책이라고 믿습니다. 꼭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멘토와 파트너가 뒷받침할 것입니다.




멘토단 소개


손경이 대표


안희철 변호사

  • 아동안전위원회 법률 자문
  • 법무법인 딜라이트 변호사


최은영 소장

  • 아동안전위원회 3기 정책 멘토
  • 한국도시연구소 소장





이제 여러분께서 국민위원으로

활동하실 시간입니다


아동안전위원회는 여러분의 새로운 생각과 관점이 필요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