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해의 후원자가 되어주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아동을 비롯한 모두가 안전한 사회 만들기를 비전으로 3년 전 비영리법인 옐로소사이어티를 설립하고 활동해왔습니다. 작년에 비로소 첫 번째 후원자를 만났고 지금은 20명의 든든한 후원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동안 수많은 현실의 벽에 부딪혀 주저 않을 때마다 우리를 일으켜준 것은 다름 아닌 당신이었습니다. 이 연례보고서는 바로 그런 당신께 바치는 감사의 편지입니다.
지난해 우리는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위해 법을 바꾸는 '아동안전위원회'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동 성범죄부터 학대까지 아동을 진정으로 보호하기 위한 개정안을 만들었고, <강남역 1인 시위>, <청와대 국민청원> 그리고 <당신은 이 아이가 보이나요?> 등 감동이 있는 캠페인으로 많은 분들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지지의 힘으로 우리는 지속적으로 국회를 대상으로 법률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아동 안전사고 솔루션을 개발하는 '아동안전연구소'에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보행안전용품 유럽기준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보행 중 교통사고를 혁신적으로 예방하는 <옐로카드2.0>을 만들어 전국 아동에게 선물하고 있으며, 나아가 보행안전용품 한국기준 법제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어린이재단과 MOU를 체결하여 국내를 넘어 해외활동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연례보고서는 당신의 소중한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됐는가에 대한 기록입니다. 옐로소사이어티 첫해의 후원자가 되어주셔서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옐로소사이어티의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옐로링은 이제 시작입니다. 우리에게는 아직도 해야만 하는 일이, 그래서 꼭 하고 말 일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당신께 오늘도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는 것으로 이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옐로소사이어티 대표
이제복 드림